협의회소개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도록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합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장 조병철입니다.

이미지명
저희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사회복지법인으로 새롭게 한 해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우리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한 사회복지법인으로 순천지역의 민간 사회복지대표기구로서 순천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소외된 이웃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하여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기업, 유관기관들과의 협의와 조정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의 복지문제를 조사하고 정책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이제껏 겪어본 적 없는 코로나 사태에 여러모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며, 사각지대 발생 방지 및 취약 계층 관리 등 순천 시민들을 위해 복지 분야에 새로운 방안들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특히나 사회적인 문제의 어려움이 심화 된 가운데 소외된 이웃들을 보듬으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이웃과 같은 역할을 함으로서 복지의 다양한 편의와 정보 제공을 통한 나눔 문화 의식을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나아가 공공과 민간복지 간의 연계협력 활성화를 통해 다양해지는 시민의 복지욕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체감도 높은 복지전달체계를 구축하려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에도 두루 평안하길 바라며
살기 좋은 도시, 하나 되는 순천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병철 올림